경인교구 하늘아이 겨울선

경인교구 어린이 겨울훈련이 '특명! 지구를 지켜라'는 주제로 열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어린이들이 훈련 중에 자연스럽게 천지의 은혜를 알고, 감사와 보은을 실천할 수 있게 한 것이다.

1월29~30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어린이 겨울훈련은 주제활동과 다양한 민속놀이 등으로 알차고 의미있게 준비를 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나비효과영상 시청 ▷환경오염의 문제점을 생각해보게하는 천지는 내 손으로 ▷천지은 교리내용을 중심으로 한 교리게임 ▷천지에 대한 보은을 몸을 표현하는 몸으로 표현해요 등 환경에 관한 학습은 어린이들의 재미와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새롭게 선보인 '슈퍼스타W'프로그램은 대종경 법문을 연극으로 꾸며서 발표하게 함으로써 재미 속에서 법문의 의미도 새기게 했다는 평가다.

훈련에 참석한 평택교당 정혜진 어린이는 "이번 훈련이 세 번째인데, 친구들도 사귀고 환경의 중요성과 천지의 은혜를 자연스럽게 알게 돼 좋았다"고 감상을 말했다.

이번 훈련의 특징의 하나는 재가 어린이교화자인 '꿈밭'교도들이 함께하여 훈련이 더 알차졌다는 것이다. 앞으로 청소년교화에서의 이들의 역할이 기대가 된다.
연일 계속되는 추위 속에서도 133명의 어린이들의 우렁찬 함성과 열정은 추위도 잊게 만들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