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승인 등 원사협 정기총회

원불교사회복지협의회(이하 원사협)는 소속 시설 및 복지기관 직원들이 모두 동참하는 사회복지대회를 올해 10월경 열기로 했다.

원사협은 11일 원기97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상정 안건을 결의했다. 이에따라 분기별로 원사협신문 재발간도 추진된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부의안 심의로 원기96년 결산승인의 건, 원기97년 사업 및 예산승인의 건, 기타 당일 안건 등이 상정됐다.

제1 안건인 원기96년 결산승인은 단체회비와 한민족성금의 예산대비 감액된 1억1천8십여 만원이 승인됐다.

제2 안건으로 원기97년 사업 및 예산승인은 제5회 사회복지대회와 원사협신문발행, 교화대불공실천사례 진행에 따른 4천7백여 만 원이 증액된 1억6천9백6십여 만원이 통과됐다.

원기97년 사업계획안은 조사·연구 및 정책개발사업으로 분기별로 원사협신문을 재발간하고, 교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3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는 원불교사회복지대회를 진행하기로 결의했다.

공익복지부 김성효 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주세교단의 분위기에 발맞춰 사회복지계에 잠재돼 있는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기관장들의 책임과 역량이 강화되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교단 복지분야에서 꾸준한 사업 공로를 인정받은 원광장애인종합복지관 윤광준 관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관련기사 12면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