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및 학술자료 교류

원광보건대학교가 11일 대학 내 본관 회의실에서 캘리포니아 국제문화대학과 교육 및 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약 체결을 했다.

협약식은 김인종 총장과 캘리포니아 국제 문화대학의 장용희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대학의 정보 및 학술자료 교류와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 협조 및 지원을 합의했다.

또한 양 대학은 공동 연구 프로그램의 조성과 워크샵 등의 상호 참여를 통한 대학과 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1991년 설립 된 캘리포니아 국제 문화대학은 한국의 문화, 언어, 역사를 학술적이고 체계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한국어 교사 양성과정인 TKFL(Teachin Korean as Foreign Language)프로그램과 ESL(English as Second Language)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캘리포니아 국제 문화대학의 ESL은 38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최근 그 교육수준을 높이 인정받아 많은 대학과 교류를 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세계화재단으로부터 '세종학당' 지정을 받아 우리나라 문화의 세계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1995년부터 일본, 미국, 중국, 필리핀 등의 수많은 국가의 교육·공공기관과 국제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글로벌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재개발 등 활발한 활동으로 국제화에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