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예고, 각종 대회 수상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교장 김정경)가 올해 상반기 각종 예능대회와 취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둬 지역사회의 주목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음악과 학생들은 제3회 목정음악콩쿨대회에서 성악 최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전라북도 중등 음악실기 경연대회에서 무려 10명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을 누렸다. 2012년도 광주대학교 음악경연대회에서도 2등상 1명, 장려상 1명이 수상했다.

2010학년도에 신설된 미술과 학생들은 전북교육청 주관 '영상콘텐츠 공모전' 웹툰 부문에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배출했다. 원광대, 조선대, 목포대, 전주대에서 있은 4차례 전국학생미술실기대회에서도 20명이나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과 특선, 입선을 휩쓸었다.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정보과에서는 금융권과 대기업에 13명이 합격했으며, 이 외에도 대기업 사무직 및 유수기업체에 26명이 합격해 옛 명성을 되찾고 있다.

김 교장은 "이와 같은 성과는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하나돼 학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행하고 각자의 능력과 소질 계발에 앞장선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인성교육에 바탕을 둔 교육활동을 실시해 도학과 과학을 병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