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속에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 양동화 이사장(오른쪽)과 전승호 회장은 특허제품 개발을 위해 정성을 기울였다.
자석요법으로 건강을 호전시키는 곳이 있다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이 중에서도 현존하는 자석중에 부피당 강도가 가장 센 네오디움(ND) 자석을 이용해 질병의 예방하고 치료한다면 그 관심도는 더 높아진다. 현대인들은 각종 질병으로 인해 건강에 관심이 많기 때문이다.

전북 익산초등학교 정문 앞 2층 건물에 자리잡은 (재)국제자석건강요법협회는 이런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시크릿 자석건강의료기기 제조 허가증과 판매인증서(GMP)를 받은 것을 비롯 안경, 모자, 보정용 의료기, 신발깔창, 허리복대, 장갑, 무릎 보호대에도 자기장의 효능을 볼 수 있도록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여기에는 양동화(61·법명 명진) 이사장의 오랜 연구와 임상경험이 바탕이 됐다.

"건축사업과 관련된 후유증으로 인해 다리가 저리고 팔에 힘이 없어 전전긍긍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우연찮게 건강식품을 접하면서 약간의 효과를 보았어요. 그러나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다 일본에서 대중화된 자석 건강요법으로 몸을 치료하여 잃어버린 건강을 되찾게 됐습니다. 효과가 뚜렷하니 신기했습니다. 자기장 속에 살다보니 피곤 한 줄을 몰랐습니다. 이후 임상 방문치료를 하면서 치료법을 연구 개발하여 다수 특허를 출원하게 된 것이죠."

그가 개발한 자석건강요법은 인체의 혈이나 압통점의 병처 위에 부착용 테이프를 이용하여 N극을 부착함으로써 면역력을 증가시켜 정신적, 육체적 피로 증상을 호전시켜서 정상적인 체질로 개선 시켜주는 것이라 볼 수 있다. N극에서 방출되는 자력선은 우리 인체 내의 생체전류와 혈액 중의 헤모글로빈에 작용하여 활동력을 촉진 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피가 굳는 어혈이나 통증을 완화시킨다.

"자석 속에 많은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시크릿 파워입니다. 신체 부위나 손가락 등에 자석을 붙이고 빠르게는 10∼30분 정도 지나면 환자가 그 효능을 스스로 느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수일 내에 치료가 됩니다. 웬만한 통증은 치료가 되니 대단히 신기한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석요법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서 체내 노폐물을 신속히 제거하여 질병을 예방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종 질병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여러 가지 원인을 찾을 수 있으나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혈류가 혼탁해 말초혈관까지 잘 도달되지 못함으로써 유발됩니다."

그가 다양한 임상경험을 학문적으로 체계화 시킬 수 있었던 것은 원광대 동서보완의학대학원에서 대체의학을 강의하고 있는 전승호(53·법명 복전)회장의 도움이 절대적이다. 자석건강요법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전 회장 역시 자석요법을 공부하면서 효과가 빠른 것에 매력을 느꼈다. 자리를 함께 한 전 회장의 말에는 자석건강요법에 대한 깊은 신뢰가 깃들어 있다.

"통증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자석건강요법은 인체에 부족한 자기를 인위적으로 보충시켜줍니다. 인체에 자기가 부족하게 되면 갖가지 신체부조의 요인이 됩니다. 자기결핍으로 인한 질병에 자기를 보충시켜야 하는 것은 마치 비타민 증후군에 비타민을 투여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양 이사장은 전 회장의 말에 고개를 끄떡였다. 강력한 힘의 자기장이 인체에 작용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잘 융합하여 기관의 각 조직에 보내고 혈액속의 이온이 증가하면서 신경을 안정 시키고 체내에 탄산가스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인체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이다. 그가 자석건강요법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 몸에는 약 5Gause 정도의 미세 자장이 흐르고 있을 뿐 아니라 혈액 속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체의 적혈구 속 철분은 강자성체로 경락이 흐르고 있는 루트에 생기를 넣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지요. 혈액 중 철분이 부족하거나 인체의 자장이 약하면 혈액속의 이온의 질이 떨어지면서 혈액의 산성화가 촉진됩니다. 그러므로 자석건강요법을 통해 자기를 보충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자석건강요법의 적용범위는 인체 어느 부위든지 통증이 있는 곳을 비롯 파스를 붙이기 힘든 근육통증 부위, 장시간 의자에 앉아 컴퓨터와 각종 업무에 종사하는 직장인, 허리를 많이 쓰는 노동자 및 운전기사와 등산으로 인한 근육통증 등 다양하다. 그는 위장질환의 경우를 예로 들었다.

"관련된 부위에 자석을 붙이면 처음에는 위장 부근에 통증이나 거북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며칠 지나면 서서히 통증도 사라지고 병의 증세가 호전 되면서 치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있던 노폐물이 체외로 어느 정도 빠진 후부터 강한 체질로 개선되면서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근육이 강해지며 결국엔 피부노화를 방지하게 됩니다."

그는 자석건강요법의 효능으로 눈이 밝아지고 정(精)이 증강되며 신장기능을 강화시키는 한편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보았다. 또한 관절의 통증과 후통(기가 허해서 인후가 아픈 증상), 오로(출산 후 자궁 내에 남겨진 여혈과 탁액), 칠상(신기가 허약해지면서 발생), 양위(남성의 원기가 상하여 발생), 어린이 경기, 상처치유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자석건강요법은 효과가 빠르고 통증이 없습니다. 자석은 반영구적이며 사용이 간편합니다. 그동안 자석의 표면적인 것을 알고 있던 것에서 벗어나 그 깊이를 체험하게 된 것이지요. 이렇게 좋은 것을 전파하기 위해 조만간 대체 의학적 자연치료요법인 경락, 혈, 음양오행 등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활성화 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가 대체의학 리더 교육생을 모집하는 것도 고통 없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라 보여진다. 대중화에 적극 나서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그의 자신감 있는 말투는 희망으로 비쳐졌다.

"
압통점에 N극 부착

면역력 증가

질병의 예방과

웬만한 통증 치료
"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