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라니의 힘〉

일산법상 지음/ 비움과소통· 값 15,000원

일산법상 스님의 신묘장구대다라니 수행일기와 법문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불성을 토대로 삼아 지혜와 자비, 능력과 창조력이 솟구치게 하도록 유익을 주고 있다.

신묘장구대다라니 전문 수행도량으로 명성이 높은 일산 덕양선원장 일산법상 스님이 자신의 수행일기와 게송과 더불어 다라니 수행방법과 법문을 통해 불성의 능력 계발을 도모했다. 성불하겠다는 원과 일체중생에게 대자비심으로 동체대비가 되는 일 그리고 굳건한 믿음을 토대로 삼아 우리의 본성을 밝히는 생명의 불꽃을 틔우도록 이끌어준다. 신묘장구대다라니 기도는 우리가 말, 행동, 생각을 늘 점검하며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황색인〉

이상문 지음/ 책만드는집· 값 14,000원

베트남전쟁을 다시 생각해야 하는 까닭을 제목에 그대로 나타냈다. 베트남에서 일어났던 일들이 우리에게 일어났고 일어나고 있고 일어날 사실이라는 점을 가족사와 사회사적 맥락에서 다시 구성했다.

저자는 작가의 말에서 "이야기 하나를 겨우 끝냈다. 더러는 하고 싶은 말을 뜻대로 할 수 없어서 건너뛰거나 모양새를 바꾸기도 했다. 자유 대한의 성실한 국민으로서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었다"며 자연히 못다 한 말들이 많이 남아 있을 수밖에 없었다고 회상했다. 다시 때를 기다릴 것이다는 작가의 약속이 담긴 복선이다.
〈힐링에너지 공명〉

조이스 위틀리 호크스 지음/ 불광출판사· 값 15,000원

성공적인 과학자의 삶에서 전문 치유자로서의 삶을 살기까지, 저자 호크스 박사가 겪은 놀라운 치유 경험을 담은 책이다. 약 20여 년 동안 세포 생물학과 생물 물리학자로서 성공적인 과학자의 삶을 살았던 저자가 우연한 임사체험을 계기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변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이 드러난다. 본문은 우리의 치유 본성을 발전시키는 아홉 쌍의 치유 원리와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아울러 '마음속 울림에 귀 기울이기'를 통해 중심 내용과 수행방법을 요약했으며, 의식 훈련에 참고할 수 있는 '연습과제'를 제시했다.
〈생생톡 Talk 유무념〉

건항1단 저5단 단원 모음 / 교화연구소· 값 5000원

건방5단 단원들의 소중한 유무념 공부담과 회화내용을 담은 책자가 발간됐다. 이 책은 단원들이 평소 유무념 공부를 하고 단회에서 회화를 나눈 생생한 유무념 공부 이야기를 정리해 놓았다. 출가교화단 건항1단 저5단원들(김성효, 최정윤, 김동인, 안세명, 민요달, 이정일, 조명규, 장진수, 이대진, 송상진 교무)은 올해 초부터 각자 정한 유무념을 중심으로 정기일기 발표를 하고 '유무념 조목', '유무념 조목을 정한 이유', '실행기간', '공부의 목표(어떻게 될 때까지인가)', '체크방법(척도)', '현시점에서 변화된 정도', '유무념공부 실천감상' 등을 정리해 회화를 나누었다. 이 책에는 유무념공부 적공을 위한 작은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는 단원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한놈 묘역에서 푸른 모과를 줍다〉

김현수 지음 / 천산·값 10,000원

이론과 실제 작품 모두 충실히 뽑아내는 실력을 갖추고 깊이가 있어 무너지지 않는 작품들을 담아낸 책이다. '자귀꽃 피우다', '욱둥이아재', '인천하늘', '조선달궁달굿' 등의 시조를 모두 6부로 나누어 수록했다. 작가의 첫 민조시집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