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님! 유무념 10분, 성업일기 잘하고 계시죠?

원불교 100년 성업의 으뜸 사명인 교화대불공을 2만 단장 양성으로 꽃피우고자 일선교화현장에서 예비단장, 단장, 단장단 훈련이 전국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단장은 인과를 철저히 믿고 깨쳐 알며, 유무념으로 확실히 자기변화를 이룩하는 공부에서부터 시작하여 상시 응용 주의 사항과 교당 내왕시 주의 사항을 정확히 알고 실행하여 상시훈련이 체질화 되어가는 공부인이요, 전교도 공동 유무념인 1분선과 1분기도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선과 기도를 생활화 하는 수행인이요 신앙인입니다.

일생뿐 아니라 영생을 통하여 오직 단 한번뿐인 원불교 100년 성업을 완성시킬 소중한 법동지요. 단원님들께 100년 성업의 바람을 불리는 전법사도가 바로 우리 단장님들입니다.

단장님 유무념 10분성업일기 잘하고 계시죠? 지금 하고 있는 이 유무념 10분 성업일기는 단장인 내가 먼저 철저히 실행하고 진급으로 변화되어 단원을 잘 이끌어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단장님은 자기불공으로 자신성업봉찬을 하여 내가 바로 대종사님과 꼭 닮은 부처님으로 탈바꿈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단원불공으로 교화대불공의 꽃을 활짝 피우기 위하여 오늘도 정성을 다하여 단원 한 사람 한사람을 이름을 부르며 법신불 사은님께 단원의 건강과 행복과 진급을 지성으로 기원해야 하겠습니다.

단장님이 챙긴 유념공부 한번이 단원을 감동시키고 교화로 성공시킵니다. 특히 올 한해 동 안은 전 교화단 단장님들께서 잠자는 단원들에게 특별한 불공을 드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신다면 반드시 교화대불공의 꽃이 활짝 피어나리라 믿습니다.

하루 10분! 유무념 성업일기를 통해서 단장이 행복하고 교화단이 즐겁고, 교당이 신바람나는 한해를 만들어 봅시다.

<교화연구소>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