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벤트도 재미

청년교리퀴즈한마당(이하 교리퀴즈한마당)이 중앙총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각개교절을 맞아 많은 청년의 참여가 예상된다.

5월4일 열릴 청년교리퀴즈한마당은 원불교중앙청년회와 청소년국이 주최한다. 올해 8회째로 그간 진행됐던 교리퀴즈한마당의 진행 형식도 변화된다.

개인전 성격이 강한 '도전 골든벨'형식에서 팀 대항 '과정활동'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총부 곳곳을 돌아다니며 자연스럽게 협력한다. 팀 단합을 유도하는 것이다.

청소년국 우정화 교무는 "운영 방법의 변화 목적은 교리를 잘 아는 한 사람을 가리는 것이 아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년교리퀴즈대회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며 "행사에 참여한 모든 교당이 선물을 가져갈 수 있게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를 통해 철저히 청년교화 활성화에 주목적을 둔다"고 밝혔다.

행사는 소소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5일부터 매일 '원청페이스북'에는 당일 출제 예정인 퀴즈를 한 문제씩 올린다. 이에 대한 정답을 페이스북 메시지로 보내면 두 명을 추첨해 '사)평화의친구들'에 정답자 이름으로 후원금이 전달된다. 행사 당일에는 옷, 색깔, 모자 등 '드레스코드'를 완벽히 맞춘 한 팀에게 주는 특별한 상도 준비했다.

접수는 22일까지 온·오프라인 가능하다. 교당, 지구나 교당연합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문의는 070-7011-4048/83woowoo@won.or.kr 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