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충기의 세상읽기

'민충기의 세상읽기'는 매일 아침 청취자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분주한 아침, 주요뉴스를 간략하게 전하는 '오늘의 헤드라인'부터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1+1 경제이야기', 주요 뉴스들의 이면과 배경을 분석하는 '뉴스 브리핑'과, 진행자의 날카로운 질문과 출연자의 팽팽한 답변들로 궁금증을 풀어주는 '생생토크'가 매일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요일별로도 다양한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월요일은 정치권의 이슈들을 점검하는 '정가산책'과 스포츠 소식들을 발 빠르게 전하는 '스포츠토픽'이 있다.

화요일에는 분야별 베스트셀러와 추천 도서까지 책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 읽는 세상'과 생동감 넘치는 지역소식을 전해하는 '미래경쟁력, 지역에서 찾다', 수요일은 '국제부 소식'과 '건강정보'를 들을 수 있다.

목요일에는 생활 속 권익 이야기 'WBS 권익보감'과 IT와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IT는 생활이다', 금요일은 시민단체들의 주요 정책들을 들어보는 시간과 '여행정보'를 통해 숨겨진 명소를 찾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정통 시사 프로그램의 깊이를 잃지 않으면서 청취자의 눈높이에서 궁금증을 해결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회를 바라보는 균형 잡힌 시각을 더해 뉴스의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의지다.

자료제공 / 원음방송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