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5:00 (금)
모바일 광장에서 만나는 대각개교절
모바일 광장에서 만나는 대각개교절
  • 안세명 기자
  • 승인 2014.04.04
  • 호수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각개교절 봉축실행위
체험·나눔·만남의 장
대각개교절 봉축실행위원회는 3월28일 대각개교절 세부 실행사업을 발표하고 협력을 당부했다. 올해 대각개교절 추진사업으로는 ▷영산성지 대각개교절봉축행사 봉고식 및 천여래등 점등식(4월1일) ▷대각개교절 특별기도(4월21~27일) ▷대산종사법어 봉독회 및 추모법회(4월23~25일) ▷영세교당 성지순례 지원(4월1일~5월31일) ▷교리퀴즈대회 한마당(4월12일) ▷대각개교절 경축기념식(4월28일) ▷법등축제(4월23~28일) ▷아하데이(4월26일) ▷대각개교절 모바일 이벤트(4월1~5월5일) 등이다.

경전봉독 및 추모법회는 4월23일부터 3일간 대산종사법어 봉독과 이양신·이성택·이용정 교무의 대산종사추모법회로 저녁7시 반백년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영세교당 성지순례는 대산종사성적지 순례를 적극 권장하고, 소규모 교당 교화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대산종사탄생가와 만덕산성지, 왕궁상사원 등의 순례일정에 따라 5·6급지 교당을 지원한다. 신청과 지원문의는 교화훈련부에서 담당한다.

법등축제는 4월23일 8시30분 점등식을 시작으로 총32점의 삼일유가등과 대종사십상을 소재로 한 대형법등이 영모전 광장에 전시되며, 만들기 체험으로 법문토기, 단청부채, 법문탁본, 일원상비즈, 사은등, 일원상 솟대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가 준비된다.

이번 대각개교절 행사 중 주목할 만한 것은 '모바일과 만나는 대각개교절 이벤트'와 '아하데이' 행사다.

4월1일부터 사이버상에서 만나는 대각이벤트는 총 3가지로 '대각개교절 주제 댓글달기', '종법사 페이스북 방문', '영상공모전'이다. 댓글달기는 매주 제공되는 주제에 댓글을 달아 순위를 정하며, '종법사 페이스북 방문' 이벤트는 페이스북에 방문해 '좋아요'를 누름으로써 응모가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아이패드와 TV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영상만들기'는 법문을 주제로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해 올리면 이중 10팀을 선정하여 제작금을 지원하는 등 교도와 일반인들에게 원불교와 대각개교절을 알리는 홍보 알리미로 톡톡한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

11회째를 맞이하는 아하데이는 대각개교절 주제를 살려 '나눔축제'로 새롭게 도약할 예정이다. 4월26일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김치담그기', '어르신큰잔치','청소년1318스타킹' 공연마당과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마당을 전개한다.

삼동청소년회 홍도천 교무는 "나눔마당은 '나눔 재능, 나눔 은혜의 쌀, 나눔 가족장터, 나눔 희망돼지, 나눔 족구대회, 나눔 경매, 나눔 은혜의 주먹밥' 코너를 만들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며 "수익금은 지역민을 위해 쓰여지며, 행사에 참여한 모든 시민들에게 봉공회 밥차를 활용해 교역자들이 주먹밥을 공양하는 등 대각의 기쁨을 전하는 광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의지를 밝혔다.

봉축실행위원회는 향후 사이버상에서 일반인들과의 만남이 다양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예산지원과 콘텐츠개발에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