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석이벤트, 영상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있는 원기100년 대각개교절 홈페이지.
출석이벤트 '백년 출석왕'
영상 콘텐츠 공모전
대각개교절 의미 담긴 이벤트

교정원 정보전산실이 대각개교절을 맞이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봉축의 시작을 온누리에 알렸다.

원불교 열린 날을 축하하고 은혜를 나누기 위해 마련된 원기100년 대각개교절 홈페이지는 대각개교절 소개와 경축사(종법사 법문), 현수막, 포스터, 배너, 카카오톡 커버·프로필, 바탕화면, 스티커 등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깨달음의 기쁨을 함께 나눈다.

올해 대각개교절 온라인 이벤트는 원기100년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경축일이 되도록 출석 이벤트와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준비했다.

출석 이벤트는 '백년 출석왕'이라는 주제로 4월1일~25일까지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원불교에 관련된 퀴즈를 풀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번 이상 응모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30일에 추첨을 진행해 노트북, 로봇청소기, 휴대용 프린터 등이 시상된다.

또한 응모한 사람 중에서 매일 정답을 맞춘 4명을 뽑아 경옥고, 영산잡곡, 배터리팩, USB 메모리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기로 해 총 100여 명의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각개교절의 의미를 담고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대각개교절 이벤트는 지난해에 이어 제2회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시행된다.

원기99년 대각개교절을 맞아 처음 실시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신앙·수행·교화를 담은 영상을 공모해 영상 교화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 교화 콘텐츠를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법문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로써 자유 형식의 7분 이내의 동영상을 4월1일~5월5일 대각개교절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연락처(이름, 전화번호, 주소)와 함께 업로드 한다. 첨부가 되지 않을 경우 event0428@won.or.kr로 이메일을 전송하면 된다.

5월11일~13일 심사기간을 거쳐 5월15일 원불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는 당선작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2작 각 50만원, 장려상 3작 각 30만원의 제작지원금이 수여된다.

원불교 사이버 교화에 적극 활용될 '제2회 영상콘텐츠 공모전'과 100명에게 행운의 기쁨을 선사하는 출석이벤트 '백년 출석왕'.

원기100년 대각개교절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 대각의 기쁨을 함께 나누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