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문화가정 소통 증진 기여

▲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다문화부모자녀소통 프로그램인 톡톡데이트를 열었다.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다문화부모자녀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10월31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도내 다문화 청소년과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생각톡 재미톡 데이트(이하 톡톡데이트)'를 진행한 것이다.

톡톡데이트는 게임과 미션수행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 진솔한 대화·소통의 기회를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상시 함께 여행 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이들에게 이번 데이트는 따뜻한 부모의 사랑을 느끼고, 서로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질문을 통해 서로에 대해 생각한 것을 작성한 후 정답을 맞추는 '빙고게임', 해양레일바이크를 타면서 여수의 가을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핵꿀잼 콘테스트', 오동도 산책 스킨십, 장점찾기, 5자토크 '도전! 백발백톡' 등 신나는 미션활동이 이어지며 재미를 더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부모는 "일하고 아이들을 키우느라 여행 갈 시간이 없었는데 아들과 함께 여수에 와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니 정말 즐겁다. 톡톡데이트 프로그램 안에 아들과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은 프로그램 참여 소감으로 "오랜만에 엄마와 함께해서 즐거웠고 언제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서비스 및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적극 주력하고 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교육 및 자립지원서비스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