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구 교도회장단 훈련
소태산 공동체의 역할과 사명

경남교구가 교도회장단 훈련을 통해 신앙과 수행 공동체로 진급하는 교도와 행복한 교당 만들기에 앞장설 뜻을 밝혔다.

20일~21일 배내청소년훈련원에서 진행된 훈련은 '소태산 공동체의 역할과 사명'의 주제 아래 회장단과 각 교당 재가교역자들이 참가해 경남교구의 공부와 교화방향을 세워 지역사회에서 교당 역할과 사명 찾기를 목표로 진행됐다.

김경일 경남교구장은 결제식에서 "세상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모두가 하나라는 관점을 깊이 인식하고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원만한 사람이 되려면 육근 문을 때에 따라 열 줄도 알고, 닫을 줄도 알아야 하니 여기에 능이 나고 힘이 생겨 자유를 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원광대학교 박윤철 교무의 '소태산 대종사님의 개벽의 혼', 경남교구훈련원 박성은 교무의 '초기교당 정신에서 찾은 역할과 사명' 강의, 몸과 마음을 깨우는 절 명상, 교당운영 사례 및 방안 회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행됐다.

20일 신현교당 육관응 교무의 '선 그리고 에너지 체험' 강의는 바른 선법에 대한 실습과 설명이 이어져 참가자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여여선방에 일반인과 교도들이 참가해 병고가 감소되고, 기억력이 좋아지는 등 좌선의 공덕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며 "선을 하는 데 있어 호흡과 음식, 체험과 실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진주교당 봉공회장 공법전 교도는 "선과 절 수행은 교도로서 평소에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는 것인데, 바른 선수행과 절 수행법을 올바르게 가르쳐줘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