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소식

▲ 사진은 개벽이 삼총사 모자. 기념대회 기념품은 교구별 접수대에서 교당별 대표가 수령하면 된다.
하나, 출입구와 좌석

교구별 출입구(남문, 북문)에 안내부스가 설치되어 있으며, 팸플릿 배부, 헌공함을 설치한다. 교도들의 경기장 출입은 남문과 북문, 트랙 출입구 등 세 개의 출입구를 이용하며 '교구별 지정 하차위치'에서 하차한다. 배치된 안내요원의 안내로 접수대로 이동하여 지정된 출입구를 통해 경기장 안으로 이동하면 된다.

좌석은 교당별 지정 좌석을 제공한다. 교도님들은 1시까지 경기장 좌석에 착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5만 여명이 이동하는 공간으로 혼잡을 피하고 안전을 위하여 지정된 출입구와 이동 동선의 사인물을 따라 이동하여 해당 교당의 좌석에 착석하도록 한다. 좌석배치는 해외교구, 원거리 교구, 기차 이동시간 및 차량 탑승계획을 고려하여 교구별로 배치하였고, 이동 지점의 주요 포인트마다 안내요원을 배치한다. 동선 곳곳에 교구별 진행 방향 표시가 부착 하여 안내 편의성을 높였다. 좌석 가까운 곳에 화장실이 있으며, 엘리베이터등 편의시설이 있다.

▷ 남문:강원, 경남, 대구 경북, 부산 울산, 영광, 제주, 충북, 경인교구 차량
▷ 북문:서울, 경기인천, 대중교통 이용 교도, 중앙, 대전충남, 총부, 정토회, 교육기관
▷ 트랙 입구:전북, 복지기관, 원로교무, 구인선진 후손

둘, 주차와 대중교통

교당 대형 버스 또는 승합차로 이동하는 교당은 행사 당일 월드컵경기장 주변이 많은 차량으로 혼잡이 예상되므로 지정된 장소 이외에는 승하차를 할 수 없다.

기차로 이동하시는 교도들을 위한 순환 버스를 운행하며, 개인 승용차는 주차 할 수 없으니,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대중교통 이용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은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2번 출구를 이용하면 북문 출입구로 바로 연결되며, 안내 자원봉사자들이 대기하여 안내한다.

셋, 기념품과 팸플릿

기념대회 참가 기념품은 교구별 접수대에서 교당별 책임자가 대표로 수령을 하도록 한다.
교구별 접수대에서 팸플릿을 배부하며, 기념품은 교당별로 책임자가 교구별 접수대에서 수령하며, 대회 참석자에 한하여 지급한다.

넷, 복장과 식사

행사장에 오실 때 사전에 배부한 모자를 꼭 지참해야 한다. 모자는 개벽삼총사가 그려진 노랑, 연두, 분홍, 파랑, 남색, 흰색으로 교당 및 기관별로 구분되어 있다.

복장은 경기장 이동 거리와 잔디 보호를 위하여 운동화, 굽이 뽀족하지 않은 구두 등 편안한 신발을 권장한다. 우천 시를 대비하여 우산, 우의를 지참해야 한다. 점심 식사는 각 교당별로 준비하며, 식사 장소는 경기장 주변 공원 등에서 할 수 있다.

원100기념대회 봉행위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