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오프라인 겨울정기훈련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법회

▲ 행아웃 교화단이 강남교당에서 1박2일 훈련을 통해 교리도를 공부하고 청년교화의 대안을 찾았다.
행아웃 교화단이 2월25일~26일 강남교당에서 26명의 단원들과 정기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20대에 꼭 알았으면 했던 교리, 교리도' 라는 주제로 구일승 교무의 주제강의와 단원들이 직접 진행하는 활동이 이어졌다.

정기훈련 11과목에 맞춰 염불 헌배와 일기 감정시간, 새벽 선정진의 과정, 강남교당 법회 참석, 정기총회를 중심으로 1박2일의 훈련을 마무리 했다.

참가자들은 교리도에 대한 강의에 이어 교리 퀴즈 및 활동 미션 등을 통해 점수를 획득, 최종적으로는 교리도를 이해하고 그릴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데 목적을 뒀다. 또한 교당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의 활동 특성에 맞춘 운영 및 공부 방법에 대한 창의적인 논의가 펼쳐졌다.

올해 3기 단원들을 모집하는 행아웃 교화단은 행아웃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일주일에 한번씩 온라인에서 단회를 진행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교당에 나가지 못하는 청년들이 법회와 함께 단활동을 할 수 있는 대안이며, 누구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PC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재가교도들의 자발적인 모집으로 시작된 교화단은 현재 4개단 40여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각단에 지도교무들이 배정됐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