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학원 2017학년도 입학식
원광대·원광보건대·원디대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2017학년도 입학식이 2일 오전10시 신명국 원광학원 이사장과 김도종 총장, 보직교수와 교직원, 신입생 등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원불교학과 김진후 예비교무를 비롯해 3783명이 입학한 이날 신명국 원광학원 이사장은 "원광대학은 여러분이 인생의 어려움을 이겨나가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힘과 에너지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치사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성적 우수 봉황장학금과 둥근빛장학금, 프라임장학금, 총동문회 장학금 등이 전달됐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는 2일 오전10시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주요 단체장, 신입생, 학부모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입학식을 거행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학령인구 급감 추세에도 불구하고 19개 학과 정원 1517명 모집에, 1797명의 학생이 등록해 118.5%의 높은 신입생 충원율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에는 18명의 중국 유학생들이 동반 입학해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대학 측은 연내 기숙사 증축과 해외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 유학생을 추가로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중국을 비롯한 몽골,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입학자원 유치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이하 원디대)와 웰빙문화대학원은 2월25일 원디대 학생회관에서 2017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한국 문화 전파와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이에게는 '한류문화상',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만학도에게는 '평생학습상'이 수여돼 훈훈함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