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학원 원광여자고등학교
신입생 익산 종교문화탐방

▲ 원창학원 원광여자고등학교가 10일 익산성지 일대를 돌며 신입생 종교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원광여자고등학교(교장 김길진)가 1학년을 대상으로 원불교를 이해하는 종교문화탐방을 진행했다. 10일 익산성지 일대에서 이뤄진 종교문화탐방은 신입생들에게 교립학교 근간인 원불교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교육활동이다.

총 8개반 학생들은 중앙교구 각 교당 청소년담당교무들과 교감하며 대각전, 구조실, 영모전, 박물관 등 원불교 근대문화유산을 견학했다. 특히 각 순환코스마다 해결해야 하는 미션과 퀴즈는 원불교 문화를 이해하는 데 재미를 더했다.

1학년 이연수 학생은 "그동안 원불교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탐방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고, 남현정 학생은 "오늘 탐방에서 이뤄진 활동이 전체적으로 재미있었다. 특히 박물관 유물들이 인상깊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은 이번에 진행한 종교문화탐방으로 어느 정도 원불교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커졌다는 평이다.

원광여자고등학교 교당 서양준 교무는 "교립학교로서 학교 문화와 교육정책이 원불교와 관계된 것이 많기 때문에 신입생들에게 원불교 성지를 체험하게 하는 것은 학교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된다"며 "앞으로도 교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며 원불교 관심이 높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