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 의정 평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법명 원호·장성교당)은 7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1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270여 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법률소비자연맹은 매년 6월 초에 1년 단위로 전체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본회의 출석 및 재석률, 상임위원회 출석률, 법안표결 참여율, 국정감사 현장출석률 및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등 12개의 객관적 평가기준을 설정해 종합평가를 거쳐 상위 25%인 75명의 우수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이 의원은 종합평점 86.77점을 획득하여 전체 수상자 75명 중 상위그룹인 20명 안에 포함됐다. 헌정대상 수상에 대해 당내 안팎에서는 이 의원이 광주·전남 유일 민주당소속 의원으로서 지역구는 물론, 광주·전남 예산확보 및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면서 동시에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값진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이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국민들이 인정해준 것 같아 기쁨과 동시에 어깨가 무겁다"며 "지역발전은 물론 새로운 나라를 만들라는 국민들의 염원과 격려로 생각하고 더욱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상식은 법률소비자연맹이 지난 2011년 제정해 지금까지 시행해 오고 있다. 이념이나 정파를 떠나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이끌고, 국가 발전과 국민들이 사법부·행정부 등 국가 5부를 견제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담고 있다.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함께 법률소비자연맹의 대표적 국회의원 시상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이개호의원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제2분과위원장과 정책조정위원회 제4정조위원장을 맡아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등 새정부의 청사진을 그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