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디지털대학교가 서울캠퍼스에서 26일 ‘실버요가 전문가 양성’을 위한 요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원광디지털대 요가 컨퍼런스
‘실버요가 전문가 양성’ 주제

원광디지털대학교가 26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실버요가 전문가 양성’을 위한 요가 컨퍼런스를 오전·오후 두 차례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요가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실버요가명상 전문가 양성으로 노년층의 건강복지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노화와 치매를 예방하는 차, 옛 선비들의 건강장수 비결, 실버요가 교육 워크숍, 노인심리의 이해2, 관절과 분비선을 위한 실버요가 테라피1·2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다과 및 간단한 점심이 제공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장 서종순 교수는 “요가와 명상은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유지법 중 하나”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실버요가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현지에서 요가와 명상을 전공한 교수진이 이론 및 철학에 대한 통합 교육을 제공하는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매년 전국 규모의 ‘요가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인도문화원과 ‘UN요가의날’ 기념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망갈로 대학, 우두삐 SDM 아유로베다 대학, 티벳대학교 등 인도로의 해외 연수도 진행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12월1일부터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