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원불교 정관 개정
종교연합후원재단 임원선임 등

제290회 원의회 상임위원회가 1일 중앙총부 법은관 1층 법은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상임위에서는 '전무출신품과별자격규정' 개정의 건, 5급 교무자격검정위원회 위원 변경의 건, 진급심사위원회 위원 변경의 건, 재단법인 원불교 정관 개정의 건 등 8개 안건이 심의됐다. 

'전무출신품과별자격규정' 개정의 건은 제4조(도무자격) 2호, 3호, 4호, 5호에 ‘교육’을 추가하는 개정안을 승인했다. 5급 교무자격검정위원회 위원 변경의 건에서는 안경덕 위원을 홍성훈 위원(영산대 서원지도교무)으로, 진급심사위원회 위원 변경의 건은 안경덕 위원을 이경진 위원(영산대 서원지도교무)으로 변경했다.

이 외 재단법인 원불교 정관 개정의 건, 중앙교구 나운교당 교산 처분 및 취득 승인 요청의 건, 후생사업회 교산 매도의 건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한편 원광장애인복지관 재가기관장 임명의 건에서는 신임관장으로 한명철(유린교당 청운회장)교도 임명안이 승인됐다. 또한 종교연합 후원재단 임원 선임의 건으로 이사장 최준명 요진건설(주) 회장, 상임이사 백현린(출가), 이사 황도국(출가), 이도봉(재가), 김창규(재가), 한명호(재가), 문연성(재가), 감사 백진환(재가) 등 이사 7명, 감사 1인에 대한 임원 선임이 승인결의 됐다. 

[인터넷 뉴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