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층 규모 호텔식 기숙사 오픈
학생 위한 복합생활공간 갖춰

원광보건대학교가 원거리 학생, 외국 유학생들을 위한 350명 수용, 7층 규모의 행복생활관을 건립해 10일 개관식 갖고, 오픈하우스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원불교신문=강법진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학생 행복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또 한 번의 도약을 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사업'을 통해 지난 2월 준공된 원광보건대학교 행복생활관이 10일 오후1시반 개관식과 더불어 오픈하우스를 진행했다. 

행복생활관(관장 박지상)은 350여 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7층 규모(연면적 8,116.08㎡)의 복합시설로 11개월간 탄탄한 시공을 거쳐 건립됐다. 내부에는 총 176실의 관생실(장애인실 2실)과 게스트하우스, 체력단련실, 열람실, 취사실, 세탁실 등 편의공간이 마련됐고, 몽골 유학생을 비롯한 재학생 350명이 입주해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학교법인 원광학원 신명국 이사장,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 교육부 류정섭 교육안전정보국장, 한국사학진흥재단 박갑식 기금사업본부장 등 내빈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사말에서 김인종 총장은 "행복생활관 자체적으로 학술, 스포츠, 어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외국인 학생들도 다수 입주해 있기 때문에 여러 나라 문화가 서로 융합된 글로벌 학생생활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게스트하우스(7층)를 서비스계열 학과의 실습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며 "입학자원 수급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도외지역 수험생들이 우리대학을 선택하는 또 하나의 큰 이유가 될 것이다"면서 우수한 국내·외 학생 유치에 박차를 가할 뜻을 밝혔다.

축사는 교육부 류정섭 교육안전정보국장, 한국사학진흥재단 박갑식 기금사업본부장, 원광학원 신명국 이사장이 전했다. 교육부 류 국장은 "질 좋고 안전한 기숙사 설립은 현 정부의 국정과제이다. 특히 원광보건대학교는 주민과의 갈등 없이 건축이 이뤄져 더욱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 학령인구가 줄어드는 시대에 학생 한 명 한 명이 대학, 사회의 큰 자산이 되고 있다.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미래의 꿈을 위해 투자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날 감사패 수여는 설계를 맡은 ㈜대성건축사사무소, 감리를 맡은 ㈜종현엔지니어링, 시공을 맡은 ㈜신성건설 관계자가 받았다. 개관식 이후에는 생활관생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행복생활관은 '또 하나의 대학,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비전아래 다양한 여가, 복지시설을 갖춰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전망이다.

[2018년 5월 18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