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광효도마을 15주년
감사·효행·보은마당 열려

사)원광효도마을 15주년 기념식에서 오우성 이사장은 우수 후원자·근무자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원불교신문=강법진 기자] 사회복지법인 원광효도마을이 설립 15주년 기념식을 열어 지역사회에 나눔 한마당을 펼쳤다. 16일 원광효도마을 광장에서 진행된 기념식은 오성배(법명 우성) 이사장의 감사인사와 함께 감사·효행·보은마당으로 마련됐다.

감사마당에서는 시설 어르신은 물론 참석인, 지역민들에게 국수와 짜장면을 제공하고, 보은마당은 어르신을 위한 무료 건강진료를 진행했다. 특히 법인 설립부터 현재까지 무아봉공으로 원광효도마을을 발전시켜 온 제1대 오순옥(법명 희선) 전 이사장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시실을 마련해, 이날 내빈들의 축하 속에 테이프를 커팅했다. 축하공연은 가수 정연과 둥근마음·아우름봉사단이 풍성하게 꾸몄다. 

'효와 함께한 15년, 새로운 도약·미래의 희망'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효행 발전을 위해 희생한 영가들을 위한 위령재가 열려 대중의 마음을 숙연하게 했다. 오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효 위령재를 모신 곳은 원광효도마을이 유일하다. 효라는 명분으로 고통 받고 어렵게 살아온 영가들을 위로하고, 이곳에서 생활하는 무연고자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위령재를 준비했다"고 뜻을 전했다.

이날 축사를 전한 전대영 대한노인회 익산지회장은 "요즘처럼 효가 땅에 떨어진 시대에 원광효도마을이 사랑과 정성을 다해 효의 정신을 재현하는 효 실천 도량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한편 사)원광효도마을은 70년 전 설립된 '신용양로원'에서 비롯됐고, 법인 설립부터 지금까지 12개 시설을 설립해 운영 중이며, 전국 50개 효실천 동아리 활동 지원, 효학술 세미나 개최, 효행스테이, 효인성실천캠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시상에는 사)원광효도마을이 전라북도표창장을 받았고, 공로상에는 10년간 매년 3천만 원 상당 의약품을 후원해 준 목포 초당약국 최유성 대표와 사은의집 오전교 관리과장이 수상했다. 

[2018년 5월 25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