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주년
건강생활지원서비스 인정받아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돼 표창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뤘다. 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주년 기념 전국노인복지관대회에 참가한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은 제1회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건강생활지원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이번 프로그램 공모는 전국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노인복지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공유자원 개발 및 노인복지 실천방향을 제시하고자 전국 290여 개의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진행해 총 8개의 기관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은 운동요법-기능회복-영양-의료서비스-동아리활동 서비스를 목적지를 향한 역(station)으로 이미지화 했고, 개별 어르신에 맞는 정차역에서 출발 맞춤형 건강생활지원서비스 수행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철로의 진행방향처럼 최종의 목적지인 개인건강을 위한 다각적 서비스를 통합·효율적으로 조직화했으며, 어르신 스스로 건강한 노후를 디자인 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다. 

복지관 신성호 관장은 "앞으로도 어르신 스스로 건강한 노후 생활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노인복지관이 지역사회의 커뮤니티 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