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약학대학 한약학과가 제20회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 합격자를 배출했다. 

올해 한약사 국가시험에는 총122명이 응시해 전국 평균 81.1%의 합격률을 보인 가운데 원광대 한약학과 4학년 김지수씨는 250점 만점에 227점(90.8점/100점 환산 기준)을 얻어 수석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1996년 개설된 원광대 한약학과는 지금까지 20회 치러진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올해까지 12차례나 전국 수석 합격을 차지하게 됐다. 

김지수 씨는 "수석합격이라는 연락을 받고 믿을 수 없을 만큼 기뻤다. 우선 늘 믿어주고 격려해준 학과 교수님들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평소 학과 공부에 충실히 임하려 노력했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은 도서관을 이용해 관련 서적을 찾아보면서 폭넓은 지식을 쌓았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공부할수록 한약학의 우수성에 감탄했고, 각 학문 간의 유기적인 연관성을 발견하면서 점점 흥미를 느껴 시험 준비에 더 몰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에 취업한 김지수 씨는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보아 기쁘고,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따뜻한 한약사가 되어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9년 2월1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