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구 교도회장단 훈련

경기인천교구에서 '행복한 가정, 가족교화에서'이란 주제로 일원가정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원불교신문=유원경 기자] 경기인천교구가 가족교화를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목표로 교도회장단 훈련을 열었다. 16일~17일 둥지골청소년수련원에서 이뤄진 교도회장단 훈련은 '행복한 가정, 가족교화에서'라는 주제로 신앙·수행의 공부길로 자신을 변화시키며, 가족교화를 이뤄 행복한 일원가정 만들기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기인천교구는 원기104년을 가족교화 실천의 해로 선정하고 감사일기와 가례실천, 4축2재, 유무념 공부를 통한 가족교화를 실천과정으로 내세웠다. 감사일기 가족교화는 교당 교화단별 감사일기와 가족 감사 카톡방 개설, 가족 감사일기 등을 통해 가족교화를 이루겠다는 것이다. 특히 가족 공동유무념을 선정해 실천내용과 감사일기를 작성해 보는 유무념공부 가족교화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며, 공부하는 가정으로 변화시키는 실천방법이 특징이다.

또한 4축2재와 가례실천으로 가족들을 법연으로 인도하고 불공할 수 있도록 가정마다 일원상 봉안, 온가족 매일 3분기도, 월1회 가족 공동 기도문 작성을 통한 가족 기도 등을 이끌고 있다. 이번 교도회장단 훈련은 교화중점정책을 이해하며 행복한 가족교화의 세부과정을 공부하고, 회화를 통해 가족교화의 사례 등을 공유했다.  

둥지골 수련원에서 이뤄진 경기인천교구 교도회장단 훈련에서 가족교화를 위한 공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인천교구가 교도회장단 훈련을 진행하며 행복한 가정만들기를 목표로 가족교화 활성화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9년 3월22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