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개교절 온라인 이벤트

[원불교신문=정성헌 기자] 대각개교절을 맞아 원포털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각이벤트가 화제다. '28일간의 은혜잔치 함께해요'라는 주제와 함께 마련된 이번 대각개교절 온라인 이벤트는 '매일 퀴즈풀면 마음라면 드림', '틀린 십상 그림 찾기', '감사마음전하기 은혜우체통'이 진행중이다.

'매일 퀴즈풀면 마음라면 드림'은 28일간 매일 한문제씩 주어지는 퀴즈를 풀고, 매일 1명을 추첨해 마음라면 멀티팩 1봉을 선물한다. 또 28일간 퀴즈를 모두 맞히게 되면 개근상으로 소정의 선물도 준비돼 있다.

현재 남녀노소 순위 경쟁으로 인기가 높은 '틀린 십상 그림찾기'는 동일한 소태산 십상 그림에서 틀린 곳을 누가 빨리 찾느냐에 따라 매일 순위가 바뀐다. 50위까지만 기념품이 준비돼 있으며, 특히 청소년 부문 1등은 아이패드가 상품으로 준비돼 있어 경쟁이 치열하다.

응모기간이 21일로 다른 이벤트 기간보다 짧은 '감사마음전하기 은혜우체통'은 소중한 인연에게 감사편지나 감사메일을 작성하면 실제 편지로 인쇄해 발송하는 서비스다.

교화훈련부 사이버교화과 최명오 교무는 "이번 이벤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면서도 대각개교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재미와 은혜가 샘솟는 4월의 이벤트 기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2019년 4월19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