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4:30 (화)
장애인 직업재활 '오다가다' 카페 개소
장애인 직업재활 '오다가다' 카페 개소
  • 류현진 기자
  • 승인 2019.04.26
  • 호수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원 동그라미플러스 운영
오형록 대표 7년 무상임대
개소식에 참석한 정헌율 익산시장이 카페 직원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개소식에 참석한 정헌율 익산시장이 카페 직원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원불교신문=류현지 기자] 사회복지법인 중도원 동그라미플러스(대표 이창훈)가 발달장애인들이 운영하는 '오다가다' 카페를 15일 개소했다. 카페 개소는 현대조경 오형록 대표의 조건 없는 7년간 무상임대로 이뤄졌다.

오 대표는 현대조경 부지에 오다가다 카페를 운영하던 중 중도원 배현송 대표이사와의 인연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해 선뜻 무상임대를 결정했다. 오 대표는 "발달장애인들이 새로운 직업을 경험하고, 나아가 새로운 일터에서 느리지만 서로 돕고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개소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시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들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들의 직업 재활을 축하했다.

중도원 배 대표이사는 "15년 전 장애인들이 어떻게 하면 일반 사회인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동그라미플러스 설립으로 이어졌다. 오늘 카페 개소로 장애인들이 생활 시설에서 지내는 것을 넘어 사회의 한 일원으로 직업을 통해 살아갈 수 있게 됐다"며 오 대표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날 오 대표의 무상임대에 고마움을 표하는 감사패를 전달했고, 참석자들에게는 동그라미플러스 장애인들이 제작한 캄포나무 '도마'를 선물로 증정했다.

'오다가다' 카페를 7년간 무상임대 해 준 현대조경 오형록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회복지법인 중도원 배현송 대표이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동그라미플러스가 15일 익산시 최초로 발달장애인들이 운영하는 '오다가다' 카페 오픈식을 가졌다.
15일 개소식에는 정헌율시장과 시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들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15일 개소식에는 정헌율시장과 시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들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19년 4월26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