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종단 지도자 청와대 간담회
교정원장, 조건평등 사회 제언

문재인 대통령은 7대 종단 지도자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출처 : 청와대)

[원불교신문=이여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월21일 7대 종단 지도자 청와대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종교 지도자들에게 “국민통합과 화합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국민통합과 협치를 위해 노력해 왔지만 크게 진척이 없는 것 같다”면서 “지금은 검찰 개혁이나 공수처 설치 등 개혁을 위해 국민들의 공감을 모았던 사안들도 정치적인 공방이 이뤄지면서 갈등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한편으로 국민들 사이에 공정에 대한 요구가 아주 높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통합과 화합을 위해 대통령인 저부터, 우리 정치 모두가 노력해야겠지만 종교 지도자들께서 더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오도철 교정원장은 “상생·평등·평화의 사회를 만들기 위한 대통령의 국민통합 노력에 기대와 신뢰를 가진다”면서 “우리나라가 공정사회가 되려면 기회평등을 넘어 조건평등의 사회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시민들의 열망이 우리 사회를 통합의 길로 이끄는 에너지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오 교정원장은 “또한 자라나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바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에 철학과 윤리교육을 강조해달라”는 말도 전했다. 

[2019년 11월1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