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답게살겠습니다 운동본부
다짐 서약 릴레이 캠페인 펼쳐

원불교 답게살겠습니다 운동본부가 주관한 다짐서약 릴레이 캠페인이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재가4개단체와 지역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됐다.

[원불교신문=안세명] 사회평화와 국민통합을 위한 범국민 캠페인 ‘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이 ‘답게살기 다짐 릴레이’로 한 단계 도약의 장을 전개했다. 9일, ‘나답게, 너답게, 우리답게’를 주제로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나의 다짐서약 인증과 다짐나무 만들기, 행동강령 룰렛 돌리기 체험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오예원 원불교 답게살겠습니다 운동본부  대표회장은 “4년 전, 7대 종단 평신도들이 앞장 서 모든 것이 내 탓이요, 네 덕임을 알아 참 나를 먼저 회복하자는 실천운동을 펼쳐왔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의 다짐서약이 자신이 처한 그 자리에서 나 다운 역할을 하는 사회운동으로 거듭나길 염원한다”고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한은숙 전라북도4대종단협의회 공동회장은 “답게 살지 못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 또한 우리가 함께 감내해야 할 자산이다”며 각자의 삶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이 이 운동의 핵심가치임을 강조했다. 조용식 전북경찰청장과 김제원 교화부원장의 현장 축사에 이어 이기흥 한국사회평화협의회 이사장,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승수 전주시장은 영상메시지로 함께했다.

종단별 거점지역에서 펼쳐진 이번 캠페인에서 원불교는 감사잘함을 운동강령으로 지역민에게 가정·종교인·직업·사회·국민·인류의 행복과 번영을 위한 서약운동을 전개했으며, 특히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전북봉공회와 함께 대학생자원봉사자 50여 명과 500인분의 음료를 제공했다. 

WBS 원음방송 특별공개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사회평화협의회와 7대종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으며 원불교 답게살겠습니다 운동본부가 주관했다.
 

[2019년 11월15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