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중 교무

[원불교신문=박원중 교무] 영명하시고 자비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원기104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간절한 마음을 모아 참회와 감사, 그리고 다짐의 염원을 올리나이다. 기해년 황금 돼지띠의 한 해 동안 알게 모르게 겪었던 가지가지의 순역경계들을 통해 공부심 놓지 않고, 성숙하고 진급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이끌어 주셨나이다. 

새 희망으로 힘차게 출발했던 원기104년이 저물어가는 이 시점에서 새해 첫 아침 전산 종법사의 “마음을 잘 씁시다”라는 신년법문을 잘 실천하며 살았는지 대조해봅니다. 새해 첫 아침 전산 종법사께서는 모두가 각자의 마음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진급이 되기도 하고 강급이 되기도 하며, 한량없는 복록을 수용하기도 하고 한량없는 재앙을 당하기도 하는 마음의 이치를 알라고하셨습니다. 생활 속에서 마음 쓰는 길을 단련하는 방법인 상시응용주의사항 6조의 공부길을 실생활에서 활용해가는 공부인 모습으로 활불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반조하게 하시옵소서. 저희들 큰 은혜속에서 조금이라도 보은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사오니 호념하시옵소서.

영명하옵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교단에서는 올해 소태산 대종사님의 성불제중 제생의세의 일대경륜을 실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 온 바 청소년 교화를 위한 희망캠프, 법인성사100주년 법인기도, 서울교구청 봉불식 등의 교화 사업과 소태산기념관 준공으로 세계교화의 꽃이 필 수 있는 터전을 마련했나이다. 

또한 아산수도원 정양기관 신설, 소태산 대종사 탄생가 준공, 무궁화공원랜드 봉안당 신축 기공, 만석평 부지확보와 사적비 건립 등의 사업 진행과 원불교 재해·재난구호대 센터 설치 및 차량 확보, 강원도 고성산불 피해 구호 활동, 세계봉공재단 해외 구호 활동 등으로 대사회 활동에 역할을 했으며, 정남정녀규정 개정안 통과와 출가인재 발굴을 위한 1인 1인재 ‘100일’ 불공 프로젝트, 정년 및 품과 제도 개선과 미주총부 교화체제 확립을 위한 자치교헌 제정을 진행해 왔나이다. 각자의 맡은 바 위치에서 은혜를 나투고 보은의 결실을 얻어가고자 최선을 다해 살아왔나이다. 저희들의 정성에 하감하시고 응감하시여 교단이 더욱 발전하고 주세성자의 법이 드러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한 때의 괴로움을 법 있게 잘 참으면 영생의 괴로움을 면하리라”라는 정산종사님의 말씀처럼 날마다 시시때때로 법신불 일원상의 진리와 스승님과 마음의 끈을 잘 이어서 인생의 어떠한 욕심경계 앞에서도 주인의 마음을 잘 지켜나가는 주인공이 되기를 서원하게 하옵소서. 

새롭게 맞이하는 원기105년 경자년 황금쥐띠해를 힘차게 열어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 간절한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비옵나이다. 

/옥과교당

[2019년 12월27일자]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