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공=WBS원음방송]

원불교 교정원장 담화문
(원불교 재가출가 교도에게 드리는 말씀)

원불교 재가출가 교도님들의 앞날에 법신불 사은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교단은 ‘코로나19’ 발생 직후인 1월 29일부터 정부 지침에 따라 적극적으로 예방과 대응 활동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최근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국가재난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교단은 원불교 ‘코로나19’ 대책위원회를 조직하여 현 상황에 엄중히 대처하고자 합니다.

교단 내 전 교당과 기관은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대중이 모이는 법회를 중단하고, 훈련이나 행사는 연기하거나 취소합니다.

교도의 사종의무인 법회를 중단하는 것은 교단 창립 이래 처음 있는 일이지만, 교도님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임을 고려한 판단이니 부디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교무님들은 1주일 1회 이상 전화순교를 통해 교도님들의 안부와 근황을 살펴 주십시오. 교도님들은 법회를 대신하여 WBS원음방송(라디오·TV)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설교와 강연을 시청하시고, 주위 인연들에게도 온라인·방송 교화를 권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들과 열반하신 분들을 위한 축원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진리를 신앙하는 종교인들이 앞장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손을 내밀고, 그들의 아픔에 귀를 기울일 때 세상은 은혜로워질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안과 두려움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염 예방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리고, 온 인류에 대한 깊은 성찰과 경외심으로 재난극복에 정성을 모아 주시길 염원합니다.


원기105년(2020) 2월 27일
원불교 교정원장 오도철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