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국 ‘청소년 교화교재 공모전’
10월10일까지 모든 교구 교재 가능

▲ 지난해 대상을 차지한 엽서·카드·편지세트.
“청소년 교화용 교재들은 다 모여라!”

교화훈련부 청소년국이 청소년 교화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청소년 교화교재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인 공모전은 일선 교화현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화교재를 개발, 보급하여 청소년 교화의 활력을 높이고 청소년 교화 담당자들의 교화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출품 가능한 교재는 ▷법회 시 사용하는 교재 및 교구 ▷파워포인트, 동영상 등 사이버 교재 ▷교화 학습을 위한 교재 ▷훈련 보조교구 ▷이벤트용 선물 ▷순교 시 활용 가능한 교재 ▷놀토에 활용가능 한 교재 등 청소년 교화에 이용될 수 있는 모든 교구와 교재가 포함된다.

청소년국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컴퓨터를 활용하는 사이버 교재가 많아지는 등 다양한 형태의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청소년교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출가·재가교도로서 개인이나 단체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해 9월 이후에 제작된 교화교재부터 응모가 가능하다.

시상은 대상(1명) 60만원, 최우수상(1명) 4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15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 모든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접수기간은 10월10일. 결과는 10월22일 원불교 홈페이지(www.won.or.kr)에 공지될 예정이다.

문의 : 청소년국 063)850-3135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