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예산안 심의, 덕림요양원 기관설립 승인

원기94년 정기인사를 앞두고 원의회 인사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위원은 이성택 교정원장, 황도국 교화부원장, 김영택 재정부원장, 한은숙 감찰원부원장, 나상호 기획실장, 박성인 총무부장, 강명진 교육부장, 김성효 공익복지부장, 김대선 문화사회부장, 김상호 국제부장, 강낙진 법무실장, 백인혁 수위단사무처장이다.

원의회 인사위원회 구성은 15일 중앙총부 법은관에서 열린 제104회 정기원의회에서 승인됐다.

이날 정기원의회에서는 이외에 광주전남교구 고흥교당의 기본재산 처분과 원기93년도 추경예산안과 원기94년도 예산안 심의의 건, 덕림노인전문요양원 설립의 건, 전무출신 기본용금 책정의 건, 해외교구 지구편제의 건 등이 승인됐다. ▷관련기사 3면

광주전남교구 고흥교당(교무 이운숙) 건은 교당 터가 고흥군의 고흥남계 택지개발사업지구에 편입됨에 따라 부지를 처분하기로 한 것이다. 고흥교당은 차후 택지개발지구내 부지 2,314㎡를 매입해 새로운 법도량을 마련할 계획이다.

덕림노인전문요양원은 현재 광주전남교구 비아교당 부설로 설립 운영중이나, 현실적으로 거리가 멀고 교당부설로 운영하기에는 애로가 있는 관계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산하 새 기관으로 등록하기로 한 것이다.

이외에도 전임 임도석 교무의 중간인사(원광보건대 총무처장으로 인사)로 공석이었던 전북교구 호성교당에 휴무중인 한제은 교무를 인사하기로 했다. 또한 휴역중이던 이정근 교무의 복역건도 함께 승인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