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협 정기총회 및 <원불교 문학> 12집 봉정

▲ 여의도교당 너섬중창단이 축하공연으로 '감사합니다'외 '봄밤'을 불렀다.
원불교문인협회(이하 원문협)가 정기총회에서 '원불교 문학, 원불교문화의 뿌리'라는 목표를 설정해 앞으로의 활동 방향이 기대된다.

20일 서울회관 4층 소법당에서 열린 이날 정기총회에서 단기 목표로 ▷조직확대 문학강좌의 활성화 ▷원불교문학 콘텐츠 개발 ▷원불교 문화단체와의 교류, 중기목표로 ▷원불교문학 발간 및 등단제도 시행 ▷원불교문학 공모, 장기 목표로 ▷원불교 문화재단 설립 ▷원불교문학상 제정 등을 발표해 주목을 끌었다.

이어 진행된 회칙개정에서는 교단과 협회의 회계연도의 차이로 인한 업무의 혼선이 지적됨에 따라 회계연도를 수정하고 정기총회 개최시기 또한 조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도출돼 진지하게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 <원불교 문학> 12집 봉정과 백제예술대학교 김동수 교수의 문학강연이 함께 진행됐으며, 너섬중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쳐 훈훈한 만남의 시간이 되도록 했다.

<원불교 문학>12집에는 원문협 회원들의 시와 수필을 비롯해 소설과 동화 등이 실렸고 원기94년 대각개교절 전국 어린이 글잔치 수상작과 제2회 원광효도마을 효행큰잔치 수상작이 함께 수록되었다.

김덕권 회장은 "우리들의 활동이 원불교 문화예술을 꽃 피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회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회원들을 독려했다.

(사)원문예총 조정제 이사장은 축사에서 "원문예총 출범에서부터 원문협이 맏형 노릇을 해왔다"며 "원불교문화 창달에 있어서도 원문협이 주도적 역할과 맏형 노릇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