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팀」 전 학생의 20% 참여= 원광대학

해마다 여름철이 되면 각 학교나 단체에서 봉사대를 조직, 침체되고 무기력한 지역사회를 보다 새롭고 건전한 상태로 변화, 발전시키기 위하여 농, 어촌을 찾아 계몽활동을 벌이고 있다.
원광대학에서도 금번 하기 방학을 이용, 낙후된 지역개발을 위해 각 「써클」별로 각지에서 전개할 봉사활동 계획이 수립되었다.
각 「써클」의 하기봉사활동 상황은 다음과 같다. 
삼동회
삼동회원 30여 명은 백승희 지도교수의 인솔로 7월 18일부터 28일까지 충남 논산군 두마면에서 근로봉사, 어린이 지도, 생활개선, 농사상담, 의료봉사활동 등 다각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독학생회
7월 21일부터 26일까지 기독학생회 남녀회원 19명은 윤부병 교수의 지도로 전북 익산군 성산면에서 기독교 복음을 전파, 반공교육, 근로봉사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갖기로 하였다.
가로수
봉사반과 상담반으로 편성된 가로수회는 진안군 성수면에서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하계창 지도교수를 비롯 25명의 회원은 주민들의 일손 돕기와 정신 계몽 활동 등으로 봉사할 계획이다.
개미회
이서윤(원대) 이계숙(간호대) 교수의 지도로 38명의 개미회원들은 전북 옥구군 미면에서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개발봉사의 의료봉사 등으로 봉사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코스모스회
전북 완주군 상관면에서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박항식 지도교수의 인솔로 40명의 회원은 아궁이 개량, 도로와 우물을 고치는 등 근로봉사를 갖기로 하였다.
걸스카우트
의료봉사와 환경미화에 앞장 설 걸스카우트 회원 15명은 전북 부안에서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임정자 교수의 지도로 봉사활동에 임하게 된다.
교우회
7월 16일부터 22일까지 전북 옥구군 미면 무녀도에서 교우회원 20명은 한기두, 서경전, 신요영 지도교수의 인솔로 위생봉사, 생활개선, 교화활동 등을 벌일 계획이다.
농어촌 개발 봉사단
농어촌 개발 봉사 전북지부의 후원으로 이들 봉사대들은 7월 16일부터 29일까지는 전북 부안에서, 8월 3일부터 25일까지는 전북 진안에서 박인현 유철종 교수의 지도로 본부의 지시에 따라 농촌개발에 봉사할 계획이다.
E.S.A
E.S.A 회원 20명은 전팔근 지도교수의 인솔로 전북 완주군 비봉면에서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노력봉사와 정신계몽 등 지역개발에 노력할 것이다.
RAINBOW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배혜문(학생과 근무)씨의 인솔로 회원 20명은 전북 완주군 동산면에서 활발한 하기봉사활동에 임하게 된다.
시리우스
시리우스 회원 20명은 전북 완주군 운주면에서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이성택 교수의 인솔로 근로봉사와 생활개선, 정신계몽 등으로 노력 봉사하기로 되어있다.
<사진설명: 대통령상과 문교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는 원광대 봉사대원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