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도 대각개교행사 지침 시달

교정원(원장 ㆍ 김윤중)은 전국 각 교당과 기관에 대각개교절 행사지침을 시달하고 금년 대각개교절 행사는 대각개교의 정신을 선양하고 특히 청소년 교화에 집중하는 행사를 계획, 실행하라고 지시했다.
교정원은 특히 금년을 원기 70년대를 여는 첫해이며 아울러 창립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임을 강조하고, 또한 세계청소년의 해를 맞아 대산종법사가 밝힌 「미래 세상의 꽃이요 희망인 어린 청소년을 밝고 바르게 길러서 밝은 미래를 여는 새해가 되기를 간절히 심축」한 신년 법문을 상기시켰다.
이에 다라 금년 대각개교 경축행사의 목표를 ▲70주년 대각개교정신 선양과 ▲청소년선도 및 훈련 ▲불우청소년을 위한 봉사 등 3가지고 설정하여 각각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토록 지시했다.
특히 대각개교절 기념식을 거교적이며 사회적인 경축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전 교도와 가족이 참석함은 물론, 당일 날 지역기관장과 저명인사를 포함, 교도들의 친척, 친우까지 초청할 것을 권장하고 기념식에서 모범청소년에 대한 표창 또는 모범가정표창을 계획하고 기념식 후에는 초청인사와 함께 경축축하연을 베풀도록 지시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세미나 또는 교양강좌를 열고 불우청소년 단체나 기관 등을 위문토록 시달했다.
금년 대각개교 경축기간은 4월15일부터 5월5일까지 한 달간으로 설정, 이 기간에 집중적인 경축행사를 실시하고 적극적인 홍보도 전개하며, 교서보내기, 의료봉사, 꽃과 나무심고 보내기, 불우이웃돕기 운동은 기간에 구애 없이 지속적으로 실시토록 아울러 시달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