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과 함께 은혜나누기

 사회의 어두운 곳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자하는 원불교 보은바자가 추석을 전후하여 전국 각지역에서 개최되었다.
 9월 전국적으로 개최되었거나 10월에 개최될 보은 바자이익금은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돕기, 재소자를 위한 활동, 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한 지원, 재해 동포들에 대한 지원 등 이웃과 은혜를 나누는 데 쓰여질 예정이다.
 원불교 바자는 공해 없는 먹거리, 믿을 수 있는 품질 등을 자랑으로 지역사회교화와 홍보 널리 기여해 왔다.
 이번 보은바자에는 우리음식물을 위주한 무공해 식품들을 중심으로 젓갈, 곡류, 나나스께, 찐모시잎, 유정란, 표고버섯 등이 출품되었으며 생활용품, 종교용품, 무공해 비누, 건어물 등이 출품되었다.
 특히 교당 단독으로 10년 이상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는 순천교당은 순천지역사회의 교화와 홍보에도 많은 기여를 해온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그동안 바자가 개최되었거나 개최예정지역은 다음과 같다.
 9월중 바자개최 지역은 광주전남교구 광주지역(45일, 광주교구청), 순천지역(8월 319월 1일, 순천교당), 영광지역(6일, 영광터미널)등이다.
 10월중에 개최될 곳은 전북교구 전주지역(10월 1920일, 전북교구청), 남원지역(2930일, 남원중앙교당), 경기인천교구(10월 중, 수원교당), 서울지역(56일, 서울회관), 부산교구 동래교당(10월 중 개최예정), 대연교당(10월 중 개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