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월하 교도 49재
원불교전서 CD롬 제작
부산평화교육센터 시민문화 강좌

김월하 교도 49재
추모 테잎 제작
 재단법인 월하문화재단은 고 김월하(만주화)교도의 49재를 추모, 김월화 시조 1집테잎을 제작했다. 아세아레코드에서 재작한 이 테잎에는  A면에 춘면곡, 바람도 쉬어를 넘고 등 4고, B면에 바람은 지동치듯, 목단은 화중왕이요 등 5곡이 수록돼 있어 생전의 소리를 생생히 들을 수 있다.

원불교전서 CD롬 제작
원광대 김재백 교수
 원광대 약학대학 김법현 교도(속명 재백)가 원불교전서 CD롬 타이틀을 예주 Image사()에 의뢰하여 30여개를 제작했다.
 작년 9월에 시작, 6개월이 소요된 이 CD에는 원불교교정에서 성가까지를 총망라했으며, 2/3정도 남아있는 공간에는 교단의 합의에 따라 선진들의 어록을 저장할 예정이다.
 원불교를 말로만 설명하는 것보다 실지로 보여 주면서(실지불공) 이해시키고, 전서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는 김 교수는 우리 교전 내용을 컴퓨터를 통해 찾아봤으면 하는 이소성대의 정신으로 작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부산평화교육센터 시민문화 강좌
 부산평화교육센터(사무총장 양주인 교도)가 오늘의 문예비평 작가들과 공동으로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3개월 과정의 주부 문화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했다.
 이번 문화강좌는 시민들의 폭 넓은 교양과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30분3시 50분, 태화원양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접수기간은 이달 10일까지. 문의처 051-801-1294(서면), 557-2765(동래)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