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 단계별 훈련 진행 과정에 중점

교정원 교화부는 그동안 진행된 훈련 프로그램 소개와 새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서로 익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제13차 훈련기관 교무 연수를 지난 14, 15일 이틀 간 중앙상주선원에서 실시했다.
 완도청소년훈련원 등 훈련기곤 13곳에서 원장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연수는 제주국제훈련원의 훈련 내용 소개와 삼동원의 참삶훈련, 총부영산사무소의 영산성지 선방, 동명훈련원의 청소년영성훈련 소개와 서대산 청소년 시민수련원 견학으로 진행됐다.
 또 장연광 교정원 교화부 차장의 계획실천평가에 바탕한 청소년 교화 프로그램에 대한 강의와 관촌교당 양해관 교무의 임실지역 교화협의회의 교도 단계별 훈련에 대한 발표가 아울러 있었다.
 양 교무는 기초부보통부특신부에 대한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과정과 진행과정을 일일이 소개한 후 기초부 과정 교원개발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에 따라 보통부특신부도 교재교구를 추가 개발 보완하였다며훈련 성과로는 요인들이 교화단 운영의 구체적인 기술 습득으로 역할 수행이 좋아졌고 일상수행과 신앙에 길잡는 교도들이 늘었다고 그 소감을 밝혔다.
 특히 조정근 교정원장은 훈련기관 교무들과 함께 한 간담회에서 훈련원에서는 기성교당보다 더 완벽한 교당을 만들어 공동체로 살수 있는 표준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