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당 봉공회 시청에 장애인돕기 성금 전달
 통영교당 봉공회(회장 김선민)가 지난달 22일 통영시청에 장애인 돕기 성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대각개교절을 앞두고 장애인 돕기의 일환으로 행해진 이날 전달식에서 심창덕 교무는 통영교당 봉공회 활동상항과 대각개교절의 의미를 설명했다.

산청교당 노인 위안잔치
 경남교구 산청교당(교무 이춘선)은 지난달 24일 대각개교의 기쁨을 지역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산청읍사무소 강당에서 노인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250여명의 지역노인들을 위로한 이날 노인 위안잔치는 민경세 교도회장의 원불교 소개와 권순영 산청군수의 축사에 이어 국보 민속 예술단(전북청운회협찬)의 신명나는 창과 국악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자리에는 권순영 산청군수와 노용수 산청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산청교당은 지난달 28일에는 그동안 입교 시킨 20여명을 대상으로 합동 입교식을 거행했다.

정읍청운회 노인양로원 방문
 정읍교당 청운회는 대각개교절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달 26일 경로당 57곳을 방문,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변재봉 청운회장은 청운회원들이 은혜 나눔의 기쁨을 통해 넉넉함을 누리는 풍요로운 세상이 되기를 기도하면서 이 일을 준비했다며 대각개교의 경축과 경로효친 정신을 고양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청운회원들은 노인들에게 선물과 아울러 다과를 공양했다.

효자교당 경축기념 강연회
 전북교구 효자교당(교무 나인관)은 지난달 28일 전북 향토사학자이며 전북문화재 전문위원인 황안웅(황이천 선진 차남)교도를 초청, 1백50여 교도가 함께한 가운데 소태산대종사의 개교정신이란 주제로 기념강연회를 열었다.

만경ㆍ화포교당 공공기관 찹쌀떡 공양
 전북교구 만경ㆍ화포교당 교도들은 지난달 26일 지역내 관공서와 공공기관 18곳을 방문, 정성껏 준비한 찹살떡을 공양했다. 이날 행사는 경축행사와 아울러 지역과 함께 하는 간접교화를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교립 원광고 공동생일 법회
 원창학원 산하 교립 원광고등학교는 지난달 24일 대각개교절 공동생일을 맞아 법회를 개최하고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설교(교장 서대준)에 이어 채권묵 교수(원광의료원 외과병원)외 3인이 모은 1백만원을 전무출신을 서원한 김용태 학생(3년)에게 전달했다.
제주 대정중 학생간부 수련회
 제주국제훈련원(원장  교무)과 대정교당은 지난달 20, 21일 양일간 대정중 학생간부 수련회를 주관했다. 나 너 우리 하나되어라는 주제로 학생간부 73명이 참가한 이번 훈련은 프로그램실습과 요가, 간부역할 토론, 동그라미 OL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정교당 이효천 교무는 대정 지역사회에 원불교를 알리기 위해 이번 훈련을 유치하게 됐다며 원불교 홍보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