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축전야 연등행진 및 기도식 진행
내달 15일까지 무료진료도 실시해

경축행사
 교정원 교화부(부장 조정근)는 교단창립 제3대가 출범한 후 처음 맞이하는 뜻깊은 원기 74년도 대각개교절을 맞이하여 경축행사의 기본방향을 ▲소태산대종사의 대각과 새 회상 원불교의 개교를 경축하며, 개교정신을 계승하고 그 은혜를 내외에 선양하며, ▲재가ㆍ출가 전교도의 공동생일을 경축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전국 각 교당ㆍ기관에 시달했다.
 중앙총부는 27일 영모전 광장에서 대각개교절 경축 전야기도식을 시작으로 ▲27, 28일 이틀 간 전국청년교리강연대회를, ▲기념식은 28일 오전 10시 기념관에서 갖기로 하고, ▲5월 5일 오전 9시 30분 교립 원광대학교에서 제5회 솜리어린이 민속큰잔치를 개최하며, 오후 1시 기념관에서 전국어린이 그림잔치 시상식을 거행한다.
 한편 이리교구 대각개교절 봉축위원회는 「경축전야연등행진 및 성탑 참배」를 계획하고 있다.
 27일 오후 5시 이리 중앙초등 학교에 집결, 3천여 개의 연등에 불을 밝히고 중앙총부까지 도보로 순례한 후 영모전 광장에서 전야 기도식을 가진 후 교학대학 원불교학과생과 청년을 중심으로 강강수월래를 통한 대동놀이판을 열 계획이다.

무료 진료
 교정원 공익부에서 주관하고  원광의료원과 보화당연합회가 후원하는 대각개교절 기념무료진료가 2일 원평교당에서 한방진료를 실시한 것을 선두로 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대각개교절을 선양하고 무의촌 주민들의 보건향상을 위해 2일 김제군 금산면 쌍용리 원평교당에서 첫 실시된 한방무료진료는 전주보화당에서 지원, 1백여명을 진료했다.
 대각개교절 무료진료의 후원기관 및 일정과 장소는 다음과 같다.
 ▲교정원 공익부 : 15일부터 1개월 동안 선천성 심장병 무료 수술(5명 예정) ▲역전 이리보화당 : 23일 삼기 교당과 5월 7일 승부교당 ▲북일원광한의원 : 30일 보절교당과 5월 14일 백산 교당 ▲원광대 제2병원 : 26일 삼정원 5월 3일 성애원 5월 11일 수양관 ▲同치과병원 : 15일부터 1개월 동안 언청이 무료수술(10명 예정) ▲同한방병원 : 15일 봉동교당과 22일 진안교당 ▲同광주한방병원 : 25일 화순교당.

박은국 교구 등 3인 인사
 수위단회인사위원회가 4일 오전 9시 중앙총부 교정원장실에서 이철행 위원장의 주재로 열렸다.
 이날회의에서는 ▲김복환 문화부장의 사직서를 수립하고 후임에 부장업무를 대행해 온 박달식 문화부차장(원광주간겸)을 승진 발령하였으며 ▲중앙상주선원 상임고문에 이광정 교무를 ▲부산청소년훈련원장에 박은국 교무(부산서부교구장 겸임)를 각각 임명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