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교당 최홍원교도가 지난 5일 제5회 임실군 어린이 민속 큰 잔치와 함께 거행된 74회 임실군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전북 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최교도는 청운회장으로서 재직 당시 임실군 어린이민속 잔치를 기획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교무(속명 ㆍ원광대 동양종교학과 교수)는 지난 10일 여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전라좌수영 재조명 학술대회에서 흥국사 소장자료로 본 을 주제로 발표했다.
 교무(남아공교당)는 소록도에서 10여년간 봉사활동을 전개한 공로로 지난 17일 있은 소록도 개원 80주년 기념행사에서 국민포장을 받았다.
 제주교구 교의회의장이 지난 19일 한국보이스카우트 제주연맹 7대연맹장에 취임했다. 김의장은 제주연맹 9.10대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제주스카우트의 산 증인으로, 80년대 스카우트 활동이 어려울 때 제주연맹에 원불교 스카우트 동그라미지역대를 창설, 원불교에 스카우트를 도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광주전남교구 풍덕교당 박성은(속명 정구)교도가 지난달 22일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순천 남정동 우체국장으로 재직중인 박교도는 28년동안 채신사업 발전을 위해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한편 소년소녀가정돕기에도 적극 참여, 청소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교무(서울교구 화곡교당)는 31일, 부친   선생 종재기념으로 본사 도서실에 한국어판 브리태니커사전(전28권ㆍ값 1백60만원)을 기증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