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원대연 미리배움터

원대연이 2010년도 첫 사업으로 '2010 원대연 미리배움터'를 진행했다.

7~10일 용인 둥지골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미리배움터는 'We are the 'O' 원불교 예비대학생 모여라!'라는 주제 아래 원불교 예비대학생들과 재학생들이 만나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원불교 대학생으로서 신앙과 수행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원대연측은 "청소년·대학생 교화의 연계와 교우회 활동의 활성화를 목표로 예비대학생들이 원불교 대학생으로서 대학생활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세부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예비대학생들에게 자신의 대학생활 노하우를 전하는 '대학교실' ▷자신이 꿈꾸는 대학생활에 대해 생각해보는 '동그라미 대학생' ▷자신의 성격 유형과 그에 맞는 진로와 적성을 알아보는 '진로적성 성격유형검사' 등이다.

특히 대학교실의 경우 주거, 연애 등 대학생활에 있어 고민하게 될 문제들에 대해 재학생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전함으로써 형식적인 미리배움터가 아니라 예비대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음을 여실히 보여줬다.

다만 이번 미리배움터의 경우 2010학년도 대학입시가 진행되는 가운데 열려 대상자인 예비대학생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