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학교 등 개설준비 위해 실시
예비교무 대상

예비교무 어린이 지도훈련이 지난 24~27일(3박4일) 중앙총부 대각전에서 교정원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됐다.
이번 훈련은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란 주제로 교립 원광대 원불교학과 1 ㆍ 2학년과 영산선원 1 ㆍ 2학년 등 1백36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어린이 여름훈련 운영방법의 개발 및 습득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의 주요 프로그램은 김복환 교육부장의 주제 강의를 비롯해, 「어린이 노래 및 성가」(오선도 교무), 「전인발달을 위한 어린이교화 방안」(정원아 교무), 「아동극의 이론 및 실제」(이선조 교무), 「레크리에이션 지도」(유금봉씨), 「캠프의 실제」(김실선 교무), 「추적놀이」(김윤태 교무) 등이 있었다.
한편 일선교당의 어린이 지도교무 및 지도자 30여명도 이번 훈련을 함께 했다.
한편 학생 지도훈련도 같은 기간에 원불교학과 3학년(44명)을 대상으로 중앙총부 문화회관 시청각실에서 교정원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되었다.
청소년에 대한 이해 및 지도방법의 개발과 각 교구 학생 여름훈련의 운영방법 습득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청소년 상담법」(김성관 교무), 「청소년 이해」(이성전 교무), 「설교안 작성법」(김인강 교무), 「캠프의 진행과 준비」(황인철 교무) 등의 강의와 추적놀이, 퀴즈대회, 대동놀이 등의 프로그램 실습(교정원 훈련부)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