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15:56 (금)
교당 교정지도 실시
교당 교정지도 실시
  • 원불교신문
  • 승인 1986.09.16
  • 호수 4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교구 130여 교당 대상
교정과 감찰 전반에 걸쳐 점검
교단 3대 운동 등 추진실적도

교정원이 교당에 대한 금년도 교정 지도사무를 5일~16일 부산 동 ㆍ 서부 ㆍ 마산 ㆍ 전주 ㆍ 진주 ㆍ 남원교구 등 6개 교구의 산하 1백30여개의 교당에 대해 실시했다.
이번 교정 지도사무는 교화 ㆍ 훈련 ㆍ 총무 ㆍ 재무 ㆍ 공익 ㆍ 감찰부문 등 교정 ㆍ 감찰 전반에 걸친 사무점검과 아울러 교화 ㆍ 훈련운동, 인재개발운동, 감사 ㆍ 보은운동 등 교당 3대 운동과 汎교단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근검 ㆍ 절약 ㆍ 저축운동의 추진실적도 점검했다.
이번 교정 지도사무는 ▲각 교당의 적법운영 지도를 통한 교화발전을 모색하고 ▲인사 ㆍ 기강 ㆍ 회계 ㆍ 문서 등 교정 질서를 확립하며 ▲교정조직과 교당의 자체반성을 촉구하고 ▲교정 및 교화개선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정 지도사무는 교정지도반의 점검에 앞서 교정원에서 교당으로 보낸 점검표에 의해 교당별로 자체점검을 하였으며, 교정 지도위원들도 교정 지도사무를 대비해 1일~3일 중앙총부에서 교정원자체 교정 지도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또한 이번 교정 지도사무는 각 교구별로 5일 교구사무소를 필두로 매일 2~3개 교당을 순회하며 실시하였고 교구장이 교정지도 위원들과 동행했다.
이번 교정 지도사무를 수행한 6개 교정지도반의 담당교구와 교정지도위원은 다음과 같다.
▲부산 동부교구(28개 교당) : 송순봉, 이원경, 한은숙  ▲부산 서부교구(23개 교당) : 김이현, 황인철, 이선조  ▲마산교구(20개 교당) : 김복환, 김주원, 백심덕  ▲전주교구(25개 교당) : 이혜정, 허광영, 유승인  ▲진주교구(16개 교당) : 서성범, 김영택, 김민연  ▲남원교구(18개 교당) : 장응철, 이성규, 유덕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