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발표회 기획실서 주관

 교정원 기획실이 주최한 교단 기획 연구과제 제2차 발표회가 4일 오후1시 30분 중앙총부 법은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나상호최정풍 교무(교정원훈련부)가 청소년훈련을 위한 정기훈련 11과목 활용방안, 성명종 교무(보절교당)의 교당비치문서 관리개선에 관한 사항, 강해윤길광호 교무(은혜의 집)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등의 발표와 토론이 있었다.
 이날 나상호최정풍 교무의 발표는 교정원 훈련 부에 근무하면서 완도 청소년훈련 등을 통해 평소 과제로 생각했던 정기훈련 11과목의 청소년훈련에서의 적용문제를 시도하였다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고 평가받았다.
 또한 강해윤길광호 교무가 공동 연구한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운영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는 청운회연합회와 보은동산회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게 될 서울장애인 종합복지관 개원을 앞둔 시점에서 참고가 되는 발표였었다.
 특히 이날 발표회에서 논의의 쟁점이 되었던 발표는 성명종 교무가 발표했던 교당 비치문서 관리개선의 문제로서 이는 교정차원에서 시행의 시급성을 요하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참가자들도 이를 적극 촉구하였다.
 성 교무는 발표를 통해 문서의 합철 및 통폐합의 필요성, 문서의 규격화, 문서규칙의 제정 등을 개선방향으로 제시했으며, 교정주무부서의 문서의 간소화, 축소화 추진과 더불어 교당문서 담당자 및 전교역자의 문서인지도 향상의 노력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