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야제 등 축하행사 다양

지난 9월 25일부터 시험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원음방송(사장 황인철 교무)이 이달 30일 개국한다.

원음방송(WBS)은 신개념의 정보 교양프로그램, 새로운 감각이 돋보이는 프로그램, 기존 종교방송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또한 지역방송 유일의 전시간 자체방송, 최첨단 시설을 갖춘 21세기 방송, 상업성을 배제한 순수 공공방송, 종교협력을 통한 인간중심 방송을 추구한다.

원음방송 개국을 앞두고 개국 기념행사로 「금난새와 강동석이 함께하는 98 가을 가족음악회」가 11월 22일 오후 5시 전북대 삼성문화회관에서 열리고, 개국전야제가 11월 29일 오후 7시에 원광대 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개국기념식은 11월 30일 오후 1시 30분 원음방송 정문과 반백년기념관에서 갖는다.

가족음악회는 클래식음악의 마이더스 지휘자 금난새가 지휘하는 유라시안 수원 챔버와 세계 정상의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이 출연, 「비발디의 사계」·「강동석 협연」·「현악합주를 위한 세레나데」·「해설이 있는 음악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울안 한이치 원음방송 출발!」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열리는 개국전야제는 개그맨 양원경과 김문정(원음방송 MC)의 사회로 가수 박지윤 업타운 최재훈 신효범 가이아 오락실 허스밴드 베이비복스 등이 출연, 2시간동안 진행된다.

개국기념일에는 左山종법사를 비롯한 각계 인사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과 테이프 커팅이 있은 후 오후 2시 정규방송을 알리는 개시멘트가 방송된다. 이어 반백년기념관에서 개국기념의식이 진행된다.

원음방송은 호출부호 HLDV-FM 주파수 97.9Mhz, 출력 3Kw, 가청지역은 전북지역이다. 방송시간은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 19시간. 교화(20%) 종교협력(5%) 음악(50%) 교양 정보(25%)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