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서감수위원회 위원 변경·전무출신 품과별 자격전형 위원 승인
제181회 임시수위단회

제181회 임시수위단회에서 수위단회 인사위원회 구성을 비롯 교서감수위원회 구성 변경과 전무출신 품과별 자격전형위원회 구성이 결의됐다. 12일 열린 수위단회에서는 내년도 전무출신 정기인사를 단행할 수위단회 인사위원회 위원장에 황영규 수위단 상임중앙, 위원에 김현 수위단 중앙, 김주원 교정원장, 송인호 감찰원장, 안민순 교화부원장, 고원선 전북교구장, 성도종 서울교구장, 이선종 중앙중도훈련원장, 허광영 원불교대학원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

수위단회 인사위원회는 교헌 제47조 9항 중요인사의 임면에 관한 사항과 전무출신인사임면규정 제7조 1항 중앙총부의 부·처·실장과 중앙총부 산하의 기관장 또는 특정법인의 이사장과 교구장은 교정원장의 제청으로 수위단회의 승인을 얻어 종법사가 임명하는 것과 연관된다.

교서감수위원회 구성은 수위단회 규정 제23조에 의거하여 위원장에 김현 수위단 중앙, 위원에 김주원· 안민순 단원을 변경하고 황영규 수위단 상임중앙, 고원선·김일상·성도종·송인호·양현수·이성택·허광영 단원을 유지시켰다.

임기 6년인 교서감수위원 변경은 원기95년도 정기인사에 따른 변경 요인이 발생됨에 따라 취해진 조치다.

전무출신 품과별 자격전형위원회 구성은 규정 제5조와 제6조에 의거하여 전무출신품과별자격전형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선임됐다. 위원장에 안민순 교화부원장, 위원에 김영택 재정부원장, 이성원 총무부장, 강명진 교육부장 강낙진 법무실장, 박성인 수위단회사무처장, 나상호 감찰원사무처장 등이다.

이 자리에서 원불교정책연구소 총단회 정책 제안 이후 연구 방향 및 계획에 대한 진지한 토의가 이어졌다. 수위단원들은 회의를 마친후 우수한약재유통센터를 운영하는 (주)원광허브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