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웨딩캐슬, 먹을거리·볼거리·나눔거리 풍성

"은혜와 나눔이 있는 기쁨의 장소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사)중도원 동그라미가 장애인 자립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20일 명성웨딩캐슬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동그라미 이용자들의 자립기금과 체험홈 마련을 위해 올해는 장애인의 날에 맞춰 후원자들과의 만남의 장을 갖는다.

이번 후원의 날 행사는 단순히 모금활동에 그치지 않고 동그라미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과의 교류의 시간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과 지역사회와의 연계망 구축을 다질 것으로 보인다.

동그라미 전직 직원들과 퇴소한 이용자들도 함께 참여하는 이번 후원의 날 행사는 동그라미의 추억을 회상하며 이용자들에 용기와 격려를 전하고 자립의 희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당일에는 동그라미 이용자들의 일상생활이 담긴 홍보 UCC 상영과 참석 내빈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을거리 등 행복 나눔 바자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후원의 날 행사를 앞둔 동그라미 이건중 원장은 "동그라미는 이용자들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자기 선택권과 결정권을 보장하고 다양한 경험과 관계형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진정한 자립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 형성과 무엇보다 지역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나눔 실천이 큰 원동력이 됐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은혜와 나눔의 미덕을 위한 행복한 불편을 몸소 실천해 주는 후원자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생각하며 고마움과 기쁨이 넘치는 행사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염원했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