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푸른성장대상 수상
연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

연천군 청소년상담 지원센터가 11월25일 MBC 여의도 D공개홀에서 진행된 '2011년 제7회 푸른성장대상 시상식'에서 푸른성장대상을 수상했다.

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온 숨은 공로자를 적극 발굴하고,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2005년에 제정된 상이다.

올해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유해환경 개선'을 주제로 선정해 개인·단체·청소년·청소년동아리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연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소수의 인원과 열악한 근무환경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내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중 사이버상담실적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관내 청소년에게 큰 버팀목 역할을 했다.

또한 연천지역 내 학교, 상가, 병원, 단체 등 다양한 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저소득 청소년 및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상담과 치료지원 활동, 청소년 사회안정망 구축 등을 통해 청소년 육성, 보호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사연명 연천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 소장은 "우리 사회에는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하고 있는 숨은 공로자들이 많다. 그들을 대신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더 잘 하라는 격려의 상이라 생각하고 청소년들의 삶에 희망과 활력을 지원하는 알찬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원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